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오만과 편견, 색안경 뒤에 가려진 진정한 사랑

by Nanahi 2024. 3. 4.
반응형

오만과 편견 영화 포스터
오만과 편견 영화 포스터

사랑과 오해의 복잡성 탐색

조 라이트가 감독한 영화 오만과 편견은 제인 오스틴의 시대를 초월한 동명의 소설을 영화적으로 각색하여 탄생하였다. 19세기 초 영국 시골을 배경으로 한 이 영화는 의기양양한 엘리자베스 베넷과 자랑스러운 다아시 사이의 격동적인 관계를 따른다. 영화의 두 주인공에게 사회적 기대가 주는 부담감과 가족의 압력을 받는 배경이 전제되어 있다. 영화 오만과 편견은 사랑과 오해 및 개인적 성장에 대한 이야기로 펼쳐진다. 세상에서 중요한 문제인 사랑뿐만 아니라 그 안에서의 오해들 그리고 한 개인 간의 성숙되는 성장의 모습들 여러 가지 복잡성이 있다. 사랑과 오해의 복잡한 관계들을 아름다운 영상미와 뛰어난 연기력으로 영화를 그려냈다. 영화의 화려한 캐스팅과 풍부한 촬영 기법으로 아름다운 장면들을 선사한다. 19세기의 영국의 의상과 소품, 인테리어 등 그 시대를 세심하게 보여주는 화면들로 관객의 눈을 즐겁게 해 준다. 원작자 제인 오스틴의 사랑하는 이야기를 충실하게 각색하여 영화는 시대를 초월한 주제와 잊지 못할 캐릭터로 관객을 사로잡는다.

오만과 편견의 극복으로 찾는 사랑

영화 오만과 편견의 핵심 내용에는 사랑의 장애물이자 개인적 성장의 촉매제로서 자존심과 편견에 대한 탐구가 자리 잡고 있다. 엘리자베스 베넷과 다아시의 초기 만남은 각각의 자존심과 편견에 의해 촉발된 오해와 선입견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색안경을 끼고 있는 두 사람의 첫 시작은 호의적이지 않았다. 그러나 이야기가 전개되고 그들이 각각 자기 자신에 직접 대면하여 자신의 편견과 단점에 맞서면서, 그들은 색안경을 쓰고 바라보던 시선에서 색안경을 벗으며 서로를 새로운 시각으로 보기 시작한다. 엘리자베스 베넷과 다아시는 자기 성찰과 겸손의 여정을 통해 그들의 자존심과 편견을 극복하고 궁극적으로 진정한 사랑을 발견하게 되며 상호 존중하는 방법을 배운다. 엘리자베스 베넷과 다아시가 각자 오만과 편견에 사로잡혀 자신의 운명의 상대를 찾을 수 없었다면 어떤 삶을 살았을까. 그러지 않았다면 콧대가 아주 높고 자존심과 오만에 똘똘 사로잡혀있는 불쌍한 삶을 살았을 것으로 생각 된다.

독립적인 여성상의 영감

오만과 편견의 가장 강력한 측면 중 하나는 강하고 독립적인 여성 캐릭터가 등장하는 것이다. 영화 오만과 편견의 여주인공 역할을 맡은 배우 키이라 나이틀리에 의해 재치와 매력으로 묘사된 엘리자베스 베넷은 남성에 의해 지배되는 세계에서 사회적 기대를 무시하고 여성으로서 자신의 정체성을 주장한다. 그녀의 지성, 유능함 및 청렴성은 여성의 권한 이양의 강력한 예로서 관객들이 그들 자신의 강점과 신념을 받아들이도록 영감을 주는 역할을 한다. 유사하게, 다아시의 자랑스럽고 냉담한 귀족에서 겸손하고 인정 많은 신사로의 변신은 진정한 행복을 찾는 데 있어 인성과 청렴성의 중요성을 보여준다. 이야기의 배경인 19세기를 생각하면 권위적인 남자를 따르는 여성상의 모습이 떠오른다. 사랑하는 사람과의 결혼을 여자가 선택하기에는 어려운, 정해진 집안과의 결혼을 해야 하는 모습들이다. 엘리자베스 베넷은 자신의 생각을 똑똑히 밝히고, 누군가에게 의지적인 모습이 아니라 독립적인 모습으로 관객들에게 많은 영감을 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