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 디저트 리뷰

블루보틀 판교 카페 방문 후기 커피 맛집

by Nanahi 2024. 7. 30.
반응형

블루보틀 판교 카페
블루보틀 판교 카페

 

블루보틀 판교에 오픈하다

커피 맛집으로 유명한 블루보틀 카페가 판교역에 지난 5월에 오픈하여 방문했다. 평소에 가보고 싶었던 카페 중에 하나였는데, 가까운 곳에 오픈하다니!! 정말 반가운 소식이다. 카페 위치는 맛집들과 카페들이 모여있는 판교 아비뉴프랑 지상 1층에 있고, 판교역에서 걸어서 5분 거리에 있다. 판교역과 가까워 대중교통을 이용하기에도 편리하다. 주차는 판교 아비뉴프랑 지하 주차장에 하면 된다. 커피 음료에 디카페인도 있어서 기호에 따라 커피를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어서 좋았다. 

 

블루보틀 판교 카페
블루보틀 판교 카페

 

블루보틀 판교 카페
블루보틀 판교 카페

 

카페내부는 1층 2층으로 되어있고, 1층에서 주문하고 음료가 제조되는 공간이 오픈형이라, 바리스타들이 음료를 제조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리고 블루보틀 엠디들과 간단하게 커피와 함께 먹을 만한 디저트들도 판매하고 있다. 블루보틀 카페 판교점은 인테리어가 전체적으로 심플하고 깔끔하다는 느낌을 받았다. 블루보틀 카페가 서울에는 지점이 꾀나 있는데, 경기도에는 두 번째 매장이다. 첫 번째 매장은 광교 팝업 스토어라 정식 매장은 아닌듯 하다. 

 

- 판교 카페 , 광교 팝업

- 잠실 카페 , 역삼 카페
압구정 카페, 성수 카페
한남 카페, 여의도 카페
명동 카페, 광화문 카페
삼청 카페, 홍대 카페
연남 카페, 스튜디오 서울

- 제주 카페

 

블루보틀 판교 카페
블루보틀 판교 카페
블루보틀 판교 카페
블루보틀 판교 카페

 

카페 내부를 구경하고 음료를 주문하였다. 친구들과 함께 방문하여 여러 메뉴를 맛볼 수 있었다.  에스프레소, 아이스 카페라테, 따뜻한 카페라테, 드립커피를 주문하였고, 나의 선택은 따뜻한 카페라테였다. 라테 원두가 고소한 풍미가 있어서 그런지 고소한 맛이 났다. 진한 커피 맛을 좋아하는 나로서는 연한 라의 맛으로 느껴졌다. 드립커피는 완전히 깔끔한 맛 그 자체였다. 이번 메뉴에서는 드립커피가 내 입맛을 사로잡았다. 깔끔하고 산뜻한 맛을 느낄 수 있었다. 

 

블루보틀 판교 카페 정보

주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동판교로177번길 25 아브뉴프랑 1층

운영 시간: 매일 09:00 - 21:00

메뉴 및 가격은 아래 링크로 가면 자세히 나와있음 '▽'

 

블루보틀 판교 카페

 

네이버 지도

공간을 검색합니다. 생활을 연결합니다. 장소, 버스, 지하철, 도로 등 모든 공간의 정보를 하나의 검색으로 연결한 새로운 지도를 만나보세요.

map.naver.com

 

 

 

 

블루보틀이란?

블루보틀(Blue Bottle Coffee)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오클랜드에 본사를 두고 있는 스페셜티 커피 회사이다. 

블루보틀은 2002년 제임스 프리먼(James Freeman)에 의해 설립되었고, 커피에 대한 열정으로 작은 규모의 커피 로스터리를 시작하게 되었다. 회사 이름은 17세기 빈의 오스만 제국 공성전 후에 처음으로 커피하우스를 연 유럽인 블루보틀의 이야기에 영감을 받았다. 
블루보틀은 처음에는 지역 시장을 중심으로 성장했지만, 고품질 커피와 독특한 브랜드 이미지 덕분에 빠르게 인기를 얻었다. 2017년, 세계적인 식품 및 음료 회사인 네슬레(Nestlé)가 블루보틀의 지분 68%를 인수하며 글로벌 확장이 되었다.

블루보틀은 커피의 신선함을 최우선으로 한다. 원두는 로스팅 후 48시간 이내에 판매되며, 매장에서 사용하는 원두는 7일 이내에 소비된다. 싱글 오리진 커피와 블렌드 커피를 포함한 다양한 커피를 제공하며, 매장에서 직접 로스팅한 커피를 사용한다. 메뉴에는 드립 커피, 에스프레소, 라떼, 콜드 브루 등의 다양한 커피 음료가 포함되어 있다. 또한,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스페셜 메뉴도 제공한다. 블루보틀의 콜드 브루 커피는 특히 인기가 많으며, 병에 담긴 콜드 브루도 판매하고 있다.

블루보틀 매장은 미니멀리즘 디자인 철학을 따르며, 간결하고 깔끔한 인테리어로 되어있고 이는 고객이 커피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매장은 보통 넓고 개방된 공간으로 설계되어 있으며, 자연광을 많이 활용한다. 블루보틀은 바리스타와 고객 간의 상호작용을 중요시하고, 바리스타는 고객에게 커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각자의 취향에 맞는 커피를 추천한다.


블루보틀은 2019년 4월에 한국 서울 성수동에 첫 매장을 오픈했으며, 이는 블루보틀의 아시아 시장 확장의 일환이 되었다. 이후 서울 내 여러 지역에 추가 매장을 오픈하며 한국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고, 블루보틀은 고품질 커피와 독특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며, 전 세계 커피 애호가들 사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반응형